"녹취록에 선거 개입 지시 사항 담겼는데 모르는 척, 가당키나 한가"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윤석열 검찰 고발사주 의혹'의 핵심인물인 김웅 국민의힘 의원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소환 조사와 관련해 "법 좀 안다고 수사기관을 기만하는 후안무치한 태도에 많은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어제 김 의원이 선거개입 고발사주 혐의로 소환됐다. 수사 시작 55일 만으로, 늦어도 한참 늦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피의자 김 의원은 ‘실체가 없다’ ‘윤석열 지시 내용이 없다’라며 혐의를 부인했다고 한다. 그러나 양치기 김 의원의 말을 믿을 국민은 어디에도 없다"며 "고발사주 사건 초기에 기억이 없다며 발뺌을 할 때 이미 그 바닥이 다 드러났다"고 꼬집었다.

이어 "녹취록에 선거 개입을 위한 고발 계획, 지시 사항이 다 담겨있는데 이것을 모르는 척 했다는 것이 가당키 한가"라며 "‘내가 가서 고발하면, 윤석열이 시켜서 한 것이 되니까 내가 가면 안 되고 다른 사람이 가야 된다’ 이렇게 본인이 말해놓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시킨 것이 아니라고 지금 이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시간은 진실의 편"이라며 "국민과 진실을 외면한 채 시간 끌면서 윤 후보만 지키면 된다는 비뚤어진 순애보, 이제는 중단하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공수처는 손준성 검사, 김 의원에 이어 당시 미래통합당 법률자문위원장이었던 정점식 의원도 즉각 소환 조사해서 진실 규명에 속도를 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