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출신 박영수·곽상도, 왜 소환 않나…범죄자 소환도 전관예우인가"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검찰의 대장동 수사가 자신들의 선배 검사들에게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박영수 전 특검, 곽상도 의원, 50억 클럽 대상자들, 벌써 그 명단이 드러난 지 두달이 됐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돈의 출처를 따라가다 보면 맨 먼저 맞닥뜨리는 사람이 돈 받은 사람들이고, 또 돈 받기로 약속한 사람들"이라며 "그런데 왜 아직도 소환조차 이뤄지지 않는 것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두 사람의 공통점은 검찰 출신이라는 것"이라며 "설마 범죄혐의자 소환에서도 전관예우를 하고 있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런 수사관행을 유지한다면 검찰은 국민께 더 큰 심판 받을 것"이라며 "팔짱 낀 우병우 시즌 2, 다시 보는 일 없어야한다고 거듭 경고한다"며 조속한 소환 수사를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