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기술자들이 승리한다면, 과거와 미신이 향후 5년 지배할 것"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김정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10일 "과학기술과 외교가 한 몸인 시대, 국내용‧내수용 법조인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지킬 수 없다"고 밝혔다.

안철수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지금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는 가장 거대한 힘은 미·중 신냉전이며, 그 핵심은 과학기술 패권 전쟁이다. 과학기술 패권을 잡는 나라가 세계를 지배하는 시대가 됐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안 후보는 "하루하루 우리 삶, 우리 기업, 우리나라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글로벌 차원의 생존경쟁이 치열하다 못해 살인적이라는 느낌에 모골이 송연해진다"며 "글로벌 공급망 재편으로 반도체와 2차 전지 같은 첨단기술 부품은 물론, 요소수와 고철 등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는 소재까지 전략물자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해외 의존도가 높고 수출로 먹고사는 우리나라에게 엄청난 위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이라며 "과학기술은 ‘먹고 사는 문제’가 아니라 ‘죽고 사는 문제’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향후 5년간 대통령의 능력 중 가장 중요한 분야는 과학기술과 외교"라며 "기득권 양당의 후보들은 아무리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보아도 우물 밖의 세상을 모르는 국내용‧내수용 정치인이고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도 전혀 없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또 "이재명 후보는 도덕성만 없는 게 아니다"라며 "이 후보의 출마선언문을 보면, ‘과학’이나 ‘기술’, ‘글로벌’이나 ‘세계’라는 단어가 단 하나도 없다"고 꼬집었다. 

안 후보는 "윤석열 후보는 출마선언문에서 '이제는 전쟁도 총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반도체 칩으로 싸운다'고 밝혔다"며 "하지만 세계적인 흐름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과학기술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감을 못 잡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러다보니 과학기술 정책을 통한 미래비전이 없는 기득권 양당 후보들이 할 수 있는 것은 ‘퍼주기 표팔리즘’과 ‘니가 가라, 감옥’의 네거티브 정쟁뿐이다"라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이번 대선은 과거 대 미래, 미신 대 과학기술의 대결"이라며 "법 기술자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수 없다. 만약 법 기술자들이 승리한다면, 과거와 미신이 대한민국의 향후 5년을 지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정부와 정치와 법은 살아남기 위해 처절하게 몸부림치는 우리 국민과 기업의 발목을 잡지 말고, 세계와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기르고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며 "법조인 정부가 아니라 과학기술 정부만이 우리 대한민국을 구할 수 있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