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윤석열 온실 속에서 부정부패와 비리의 가족사기단이 자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허위 이력 의혹이 추가로 드러난 것에 대해 "이쯤되면 김씨 스스로 대통령 부인이 될 자격이 없다고 선언해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김씨가 수원여대와 국민대에 허위 이력을 게재한 가짜 이력서를 제출했다는 의혹이 추가로 드러났다"며 "박사학위 논문표절부터 주가조작 연루 의혹, 허위 경력 기재까지 하나같이 다 가짜와 사기 뿐"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검사 윤석열의 온실 속에서 부정부패와 비리의 가족사기단이 자랐다"며 맹폭을 가했다.

윤 원내대표는 "검증을 넘어 수사를 받아야 할 범죄행위"라며 "윤석열 후보도 공정과 정의를 말하기에 앞서 참담한 가족연루 비리의혹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이 사태에 대해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또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의 습관성 정치공작 그 끝이 어딘지 모르겠다"며 "이재명 후보를 흠집내기 위해서 조폭 연루설을 퍼뜨리고 국민의힘과 조폭이 짜고 조작한 가짜뉴스를 유포했던 것이 드러났다. 조폭 박철민 측이 10억을 줄테니 있지도 않은 허위제보를 해달라 이렇게 부탁을 했고, 국민의힘에서 당신의 비리를 검증했으니까 협조 안하면 다칠 것이다 이런 겁박까지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윤 후보가 도와줄 것이라는 말까지 덧붙였다고 하는 대목에서는 정말 충격적이지 아닐 수 없다"며 "윤 후보와 조폭, 그리고 국민의힘 다 한통속 한편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조폭 돈다발 사진 폭로를 이용해 대선 정치공작을 펼친 배후세력이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라는 이야기"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윤 원내대표는 "정말 이기기 위해서는 주술의 힘 뿐만 아니라 악마의 힘도 동원할 태세"라며 "이쯤 되면 국민의힘은 공당을 포기한 정치공작단이라고 이렇게 이야기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행안위 국감에서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가짜 돈다발 사진을 공개한 김용판 의원을 비롯해 이번 사건 관련자 누구도 예외 없이 응분의 정치적,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