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안성시 대학생창업지원협의회가 주최한 2021 안성시 대학생 창업아이템경진대회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융합SW과 스터디셀러팀(장문수 지도교수, 최민영 팀장, 윤대웅, 정현호)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융합SW과 스터디셀러팀(최민영 팀장, 윤대웅, 정현호, 장문수 지도교수)이  2021 안성시 대학생 창업아이템경진대회에서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융합SW과 스터디셀러팀(장문수 지도교수, 최민영 팀장, 윤대웅, 정현호)이 2021 안성시 대학생 창업아이템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했다.

2021년 안성시대학생 창업아이템경진대회는 안성시 관내 4개 대학을 대상으로 학생 보유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창의력이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가 각 대학 예선을 거쳐 본선 8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작품은 “수능 기출 문제풀이 앱”이라는 주제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수능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학업의 성취도를 높이고, 다양한 문제풀이 앱으로 확장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선정된 팀은 재학생, 산업체 멘토, 지도교수 등으로 구성해 4차 산업의 핵심 분야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빅데이터 활용 등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 앱을 개발했다.

반도체융합SW과 학과장 장문수 교수는 “학생들과 팀을 이뤄 지도교수로서 참여해 반도체융합SW과가 지역산업과 창업문화 확산 및 신산업을 주도하는 SW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고, 4차산업관련 SW특성화 학과로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교과과정 개발과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