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코 일방통행 않겠다....꽉 막힌 대출도 풀어 신혼부부•청년층 위주로 파격적인 금융지원에 나서겠다”
“시장 안정성을 높여 전월세 수요자들의 선택권을 폭넓게 보장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지속적 공급하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윤석열 후보 선거캠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윤석열 후보 국민캠프)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은 오만과 독선이 부른 인재(人災)다”며 “결코 일방통행 않겠다. 또 꽉 막힌 대출도 풀어 신혼부부•청년층 위주로 파격적인 금융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20일 윤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는 정부의 11·19 전세 대책이 시행된 지 꼬박 1년이 된 날이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의 11.19 전세대책의 정확한 명칭은 ‘서민•중산층 주거 안정 지원방안’이다" 그러나 "서민•중산층의 주거 안정은 커녕 주거 참사가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매물 실종, 전세 가격 폭등, 불균형 심화, 그리고 앞으로 1년 뒤에 닥칠 악몽 등 주거 참사는 지금도 진행형이다”라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메말라버린 대출 때문에 ‘월세 난민’이 대거 쏟아지고 있고 자금이 부족한 분들의 내 집 마련 희망은 이룰 수 없는 꿈이 되었다”면서 “ 국민은 하루 종일 부동산 사이트를 쳐다보고 있어도 한숨만 쉬는 형편이다. 결혼을 앞둔 청년들은 전세도 없고, 있어도 대출을 받을 수 없어 절망한다”고 우려했다.

특히 그는 “임대차 3법으로 임대인과 임차인의 갈등이 커졌고 임차인의 경우, 당장 전월세 갱신에 따른 이점을 누릴 수 있으나, 2년 뒤에는 급등한 전월세 가격을 감당해야 하는 상황이다”며 전세시장 불균형의 문제를 지적하며 정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지난해 민주당은 국회에서 야당이 불참한 가운데 임대차 3법을 강행 통과시켰다”고 언급하며 “통과를 전후해서 전문가들의 의견도 제대로 듣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부가 시장의 실상을 조금이라도 파악하려 했다면 막을 수 있었던 ‘예견된 참사’였다”며 “민주당이 대화와 토론, 타협의 정치, 민주주의의 기본만 지켰어도 막을 수 있는 참사였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문 정부의 오만과 독선으로 인한 정책 참사를 지켜보고 있자니 참 답답하다”며 이번 대선에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는 마음이 간절하다“고 말했다.

한편 윤 후보는 “제가 대통령이 되면 국민을 무모한 정책 실험의 대상으로 삼지 않겠다”고 밝히며 "내년 정권교체는, 잃어버린 민주주의를 되찾는 계기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이견을 제기하거나 시민의 여론이 좋지 않을 때 결코 일방적으로 밀어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반드시 민주주의 원칙과 절차를 앞세우고 전문가들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면서 "그것이 정책 참사를 막는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제가 대통령이 되면 임대차 3법의 맹점과 부작용을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주거 안정에 방해되는 요소는 과감히 철폐하고, 임대인과 임차인이 서로 불안해하지 않을 수 있는 제도적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개인과 기업의 임대사업에 대해 인센티브와 책임을 함께 부여해 민간임대주택시장을 정상화시키겠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꽉 막힌 대출을 풀어 신혼부부와 청년층 위주로 파격적인 금융지원에 나서 거래를 활성화하고, 시장 안정성을 높여 전•월세 수요자들의 선택권을 폭넓게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확대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