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진실규명에는 관심없고 정쟁 이용 속셈 노골화"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대장동 의혹에 대한 특검과 관련 "모든 의혹에 신속히 수사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의 특검에 대한 입장은 단순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모든 의혹은 싫고 오직 이 후보에 대해서만 오래도록 수사하고 싶어한다"며 "국민의힘이 내놓은 특검법의 이름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특검법이라고 명명해 이 법을 개정해 달라고 떼를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검은 당연히 화천대유 불법 대출에 대한 수사의혹, 곽상도 전 의원 등 50억 클럽과 민간개발을 강요한 성남 정치권,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부친집 매입 등의 의혹 전반을 수사하는 게 당연하다"며 "그러나 국민의힘은 진실 규명에는 관심이 없고 특검을 대선 내내 선거와 정쟁으로 이용하겠다는 속셈을 노골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무엇보다 윤 후보만 골라서 수사 대상에서 쏙 빼자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다. 만약 그렇다면 이것이 무슨 특검인가"라며 "특검을 제대로 하려면 우선 현행 법률에 따른 특검 후보추천위원회 구성부터 신속히 마무리 지어야 할 것이다. 국민의힘은 입버릇처럼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고 이야기했는데, 국민들이 누가 범인인지 아는 날이 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개발이익환수법과 관련해서는 "어제(22일) 국민의힘이 국토교통위원회에서 법안 상정을 거부했다"며 "개발이익환수법은 7월부터 발의돼 있었고 여야간 쟁점도 없었다. 이헌승 국토위원장(국민의힘 소속)도 도시개발법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그런데도  근거 없는 흑색선전과 정쟁을 유발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정감사 기간 내내 민간 개발이익 환수를 외치면서 이 후보를 공격할 때는 언제고 지금은 법안 심사를 미루려는 것은 뭔지 모르겠다. 토건비리 패밀리 눈치를 보는 것이라면 그만 둬야 할 것"이라며 "제2의 화천대유를 막기 위해서라면 반드시 관련 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개발 비리 의혹에 떳떳하다면 야당도 가면을 벗고 적극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