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낮게, 더 깊게 국민 속으로 들어가야…국민 포용하고, 통합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왼쪽)와 이낙연 공동위원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출범식에서 손을 잡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왼쪽)와 이낙연 공동위원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출범식에서 손을 잡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27일 "민주당은 쇄신해야 하지만 민주당다움을 훼손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당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출범식에서 "우리 위원회가 민주당의 민주당다움을 살리고 키우도록 돕는 일에 힘쓰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시대에 맞게 살려가는 쇄신이어야 한다고 믿는다"며 "당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민주당으로 발전해가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코로나 위기가 다시 심해지고 국민의 삶은 더욱 고단해진다. 지금의 위기는 이전보다 좀 더 복잡하고 심각하다"며 "이 위기에 정치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대선과 관련되는 부정적 문제들이 제기되고 그것을 둘러싼 공방이 끝없이 이어진다. 검증을 필요하지만 놓쳐서는 안되는 것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지금의 이 위기를 어떻게 관리하고 극복할 것인지, 그 과정에서 국민의 삶을 어떻게 지킬 것인지, 사회 양극화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대한민국을 어떤 나라로 발전시킬 것인지, 한반도 평화를 어떻게 정착시킬 것인지 등을 다듬고 국민께 알려드려야 한다"며 "그것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높이고 희망을 국민께 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더 낮게, 더 깊게 국민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더 넓게 세계를 보면서 더 길게 국가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더 확실하게 혁신하면서 더 따뜻하게 국민을 포용하고, 통합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이 전 대표는 지난달 2일 출범식 이후 처음으로 선대위 공식 행사에 모습을 드러내며 공동 행보를 본격화했다. 지난 23일 이 후보와 이 전 대표가 전격 오찬 회동을 하고 비전위 공동위원장을 맡기로 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