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핵관 소행시 심각…윤석열 대권 잡으면 겅찰공화국 시간문제"

[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대전지검 수사 자료 유출과 관련해 "자당의 대표가 말을 안 듣는다고 검찰의 수사 자료를 빼돌려서 공격에 나서는 그야말로 검찰 사상 아니 헌정 사상 유례없는 초유의 사태"라고 비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번 이 대표에 대한 공격이 윤석열 후보 본인이나 윤핵관들에 의해 자행됐다면 이것은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 원내대표는 "이번에도 또 대전지검이다. 대체 누구의 지휘를 받기에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건사고가 대전지검에서 끊이지 않는지 걱정"이라며 "한때 윤 후보의 최애 지검으로 유명했던 곳이기도 하고, 또 윤석열 검찰과 국민의힘의 월성원전 고발사주의혹을 수사했던 본거지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세연(가로세로연구소)이라는 곳에 이 대표 성상납 의혹 폭로의 타이밍도 기획이 의심될 정도로 기가 막히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고발 사주에 이어서 후보가 된 뒤에도 당내 파벌 싸움에까지 검찰을 동원할 정도면 대권을 잡게 된다고 할 때 과연 이 나라가 어떻게 될 것인가"라며 "검찰 공화국이 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윤 후보가 꿈꾸는 검찰의, 검찰에 의한, 검찰을 위한 대한민국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참으로 끔찍하기만 하다"며 "국민 모두가 이번 사건의 향배를 똑똑히 지켜보고 있다. 법무부와 검찰, 공수처는 즉각 감찰과 조사를 통해 그 실체를 밝혀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