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위 난맥상 근본적 문제 김건희 학력위조 부인한 尹태도가 발화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030의 마음을 세심히 읽지 못했다"고 사과한 것에 대해 "반성은 진정성도 없고 순서도 틀렸다"고 비판했다.

이경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당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사과도 늦더니 쇄신도 늦었다. 무엇보다 윤 후보 반성 순서가 잘못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경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3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이경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3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이 대변인은 "이준석 대표의 선대위직 사퇴로 촉발된 선대위 난맥상의 근본적인 문제는 신지예씨 영입이 아니다"라며 "배우자 김건희씨의 학·경력 위조 논란으로 여론이 악화될 때, 이를 부인하고 민심에 역행하는 태도를 보인 윤 후보가 발화점"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들이 당 대표의 권위를 무시하고, 윤 후보 눈과 귀를 가리며 선대위를 수렁으로 끌고 들어갈 때 이를 외면했다"면서 "윤 후보는 오히려 윤핵관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며, 김종인 위원장 뒤에 숨어 수수방관했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오늘 쇄신을 하겠다며 윤 후보가 올린 반성문은 몹시 실망스럽다"며 " 이 모든 난맥상의 원인을 신지예씨 영입 탓으로 돌리고 있다. 여전히 남 탓이며, 비겁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무엇을 잘못했는지 모르는 태도이며, 일단 지지율 하락 국면만 벗어나고 보자는 의도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신씨는 김건희 사과의 진정성 훼손에 관여 한 적이 없다. 더더욱 신씨는 윤핵관이 아니며, 문고리 정치를 한 적도 없다"며 "윤 후보가 마치 잘못한 것이 신씨 영입뿐이라는 것처럼 말한 것은 번지수를 한 참 잘못 짚은 변명"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