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원회 출범식…"대선 대한민국 미래 가를 분수령 될 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후원회장을 맡은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4일 "희망저금통으로 노무현 대통령을 만들어주셨듯 국민 여러분의 정성과 마음을 모아 이재명 대통령과 4기 민주정부를 만들어 달라"고 밝혔다.

정세균 이재명후원회 후원회장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이재명 대선후보 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정세균 이재명후원회 후원회장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이재명 대선후보 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정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후원회 출범식에서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대통령 선거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가를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는 코로나 위기를 이기고 대한민국 대전환으로 대도약의 기틀을 만드는 원년이 돼야 한다"면서 "이 후보와 함께 미래의 대도약을 향해 전진할 것이냐, 아니면 수구기득권 세력이 꿈꾸는 낡은 과거로 후퇴할 것이냐. 국민 여러분들이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실 거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미 각종 여론조사 지지율에서 우리는 민심과 변화의 조짐을 확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 전 총리는 "정치는 결코 혼자 할 수 없다. 국민이 없는 정치는 존립할 수 없기 때문"이라며 "함께 하는 마음이 모일 때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수 있고 좋은 나라, 좋은 세상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오늘 이 자리는 이 후보를 돕고 지지하는 후원회가 첫걸을 내딛는 자리"라면서  "국민을 귀하게 섬기는 대통령, 국민께 힘이 되는 든든한 정부, 국민의 뜻이 국가 정책으로 시행되는 나라. 나를 위해, 우리를 위해 함께 만들어 갈 가슴 뛰는 대한민국의 모습"이라고 피력했다. 

정 전 총리는 "나를 위해 이재명! 우리를 위해 민주당! 꼭 선택해 달라"며 "우리 이 후보와 민주당은 여러분의 손을 놓지 않겠다. 격차와 불평등을 해소하고 정의로운 나라,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 뛰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