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청 전경 (사진제공=가평군청)
가평군청 전경 (사진제공=가평군청)

[경기=뉴스프리존] 문태형 기자=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2022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추진한다.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별 공약사업, 주요 사업 등 군정 역점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2022년 주요 사업의 완성도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공약사업 56건, 가평 미래 중장기 32건, 지시사항 119건, 주요 업무 361건, 특수시책 71건에 대해 중점적으로 보고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한다.

특히 민선 7기 공약사업 마무리를 위해 가평군 미래 인재양성 장학기금 300억 조성을 2022년 상반기 중 달성할 것을 목표로 중점 추진하고, 신설한 자원순환과를 중심으로 기후변화에 대비하여 친환경 생태도시로써 지역경쟁력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누적된 적자로 어려움에 처한 가평터미널 매입 추진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민선 7기를 마무리할 중요한 시기임을 고려해 군 주요사업들이 사업기간 내 완료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2022년은 민선 7기를 마무리하는 매우 중요한 해로, 군 역점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부서장을 필두로 전 직원이 합심하여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