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서울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의 약속이다.

장석훈 대표는 ‘꿈을 이루는 투자’, ‘믿을 수 있는 투자’, ‘함께 나누는 투자’를 통해 삼성증권을 대한민국 금융의 도전과 혁신을 주도하고자 한다.

장 대표는 “삼성증권에는 ‘꿈을 이루는 투자’가 있다”며 “최고의 인재와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믿을 수 있는 투자’와 관련, “고객 만족과 고객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하는 고객중심경영을 철저히 실천해 차별화된 신뢰를 드리겠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폭넓은 소통과 교류를 바탕으로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겠다는 ‘함께 나누는 투자’”를 강조했다.

장석훈 대표는 “삼성증권이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시장에서 사랑받는 성장 기업이자, 고객과 주주, 임직원과 사회 구성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다짐했다.

장 대표는 “단순히 좋은 상품이나 수익률뿐만 아니라 고객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한다는 고객 지향적 가치와 우리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 라는 의지를 담아 탄생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삼성증권의 5대 핵심가치는 △고객중심(Client-Centricity) △변화선도(Innovation) △전문성(Expertise) △존중배려(Respect) △사회적책임(Social Responsibility) 이다.

삼성증권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5대 핵심가치 중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2020년 한국 증권사 최초로 리서치센터 내에 ESG연구소를 설립했다. 

삼성증권은 증권계 선도자로서 ESG 경영을 주도하고자 ESG연구소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채권과 퀀트 전략을 활용한 ESG 투자 방법, 플라스틱과 배터리 등의 순환 경제에 관한 심화 보고서 등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지난 2021년 5월 글로벌 수준의 ESG 리서치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것도 주목할 만한 성과다.

경제계에선 삼성증권이 ESG연구소로 리서치 혁신을 주도하는 모습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한경비지니스>와 같은 경제전문지는 삼성증권발 리서치 혁신의 성과를 높게 인정하고 있다.

옛말에 ‘정신출전(挺身出戰)’이라고 했다. 전장에 나가 앞장서서 나가 싸운다는 뜻이다. 위급할 때 용감히 나서 모든 책임을 다한다는 교훈이다.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가 ‘정신출전(挺身戰)’의 정신으로 ESG연구소를 통해 대한민국 증권업계의 리서치 혁신을 주도해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갈지 기대해 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