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로 실종된 5명이 8일 차 수색에도 발견되지 않았다.

광주시와 관계 기관이 참여한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이하 대책본부)는 18일 오후 8시35분을 기해 8일 차 수색 활동을 종료했다.

이날 수색은 이른 아침부터 구조견 11마리를 투입해 모든 층을 탐색했다.

구조견들이 기존에 반응을 보였던 23~28층에서 다시 한번 반응을 보였지만 특이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구조대는 해당 층에 대해 내시경 카메라를 동원해 실종자를 찾고 있지만, 틈새 없이 겹겹이 쌓여있는 잔해물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다.

'광주 붕괴 사고' 실종자 수색하는 소방대원(광주=연합뉴스) 18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동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 현장 22층에서 소방대원들이 철근과 콘크리트 잔해를 헤쳐가며 내시경 카메라를 활용해 실종자 수색을 하고 있다. 2022.01.18
'광주 붕괴 사고' 실종자 수색하는 소방대원=18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동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 현장 22층에서 소방대원들이 철근과 콘크리트 잔해를 헤쳐가며 내시경 카메라를 활용해 실종자 수색을 하고 있다. 2022.01.18

기울어진 타워크레인 인근 지하 1층에 대한 수색에서도 실종자는 발견하지 못했다.

현장에서 치운 잔해물을 쌓아둔 야적장에도 인명구조견을 보내 재탐색하게 했지만 이 역시 성과는 없었다.

소방당국은 이날부로 지하부터 지상 2층까지 수색을 대부분 마무리하고 23층 이상 고층부 수색을 위한 본격적인 채비에 나섰다.

붕괴 건물 20층에 수색 대원들이 교대로 쉴 수 있는 공간과 구조 장비 등을 보관하는 전진지휘소를 설치했다.

이와 별개로 기울어진 타워크레인을 쇠줄(와이어)로 고정하는 안전 보강 작업이 이뤄졌다.

기울어진 타워크레인, 해체 전 안전 보강 = 18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에서 기울어진 타워크레인의 해체에 앞서 쇠줄로 안전성을 보강하는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2022.1.18 
기울어진 타워크레인, 해체 전 안전 보강 = 18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에서 기울어진 타워크레인의 해체에 앞서 쇠줄로 안전성을 보강하는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2022.1.18 

19일까지 와이어 고정 작업을 마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타워크레인 해체 작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지상 39층짜리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신축 현장에서 지난 11일 23∼38층 일부가 붕괴했다.

공사 작업자 6명이 실종됐다가 지난 14일 1명이 숨진 채 수습됐다.

대책본부는 남은 실종자 5명을 찾기 위한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