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객과 방문객에 깨끗, 쾌적한 아산시 이미지 제공 위해

불법광고물 정비 모습(사진=아산시).
불법광고물 정비 모습(사진=아산시).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는 설 연휴 준비로 도시환경정비에 집중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산시에 따르면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이해 귀성객과 방문객에게 깨끗하고 깔끔한 아산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분야별 도시환경 저해 요소에 대한 집중 정비를 추진한다.

중점 정비 내용은 ▲대청소 추진 ▲도로변 점검 인력 편성 ▲띠 녹지 방풍벽 설치 등 환경정비 ▲공사 구간 현장관리 및 제설 대책 시행 ▲노후 승강장 보수 및 교체 ▲관내 도로 조명 점검 및 긴급 복구반 편성 ▲불법 광고물 정비 등이다.

특히 오는 20일 지역단체와 공무원, 자원봉사자와 함께 대대적으로 설맞이 읍면동 대청소를 하고, 도시환경정비 기동순찰반을 활용해 주민 불편 사항, 도시미관 저해 시설물, 보도 구간 주정차 등에 대한 생활 민원 처리와 신속 정비를 병행 추진한다.

아산시 관계자는 “깨끗한 거리, 깔끔한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이번 설맞이 환경정비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도시환경정비를 실시해 살기 좋고 다시 찾아오고 싶은 스마트 아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미래전략과를 중심으로 도시환경정비를 중점 추진하기 위해 7개 사업부서가 포함된 도시환경정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깨깔산멋’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3개년 도시환경정비 추진 계획을 수립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