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최초로 피부 감각을 측정할 수 있는 지능형 촉각 센서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센서를 활용하면 보다 정밀하게 사용감을 조절한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지능형 촉각 센서는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을 접목한 측정 기술이다. 사람의 피부에서 느껴지는 시원함과 촉촉함의 정도, 용액의 유형까지 인식해 디지털 수치로 변환한다. 초박형으로 유연하면서 외부의 압력과 변형에도 안정적인 측정이 가능해 피부에 부착도 가능하다. 인간 피부 모사 첨단 센서 기술을 보유한 울산과학기술원(UNIST) 고현협 교수 그룹과의 협업으로 개발됐다.

▲이마트는 올해 선물세트 기간(2021년 12월 16일~2022년 1월 24일), 전년 동기간 대비 저탄소 등 올가닉 신선 선물세트 전체 매출이 42.8% 가량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중 저탄소 사과, 배 세트는 전년 동기간 대비 43.7% 매출 상승했으며, 올해 처음 출시한 저탄소 청도반건시 세트는 1500세트가 넘게 팔렸다. 역시 올해 새롭게 선보인 저탄소 한라봉 세트, 저탄소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도 각각 1000세트 넘게 판매됐다. 설 과일 선물세트 매출의 경우 2021년 설 과일 세트 순위에서는 저탄소 사과·배 혼합세트가 9위를 차지했으나, 올해 설 세트 기간 동안(2021년 12월 16일~2022년 1월 23일)에는 저탄소 사과·배 세트가 2위에 올랐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 명절에 맞춰 홍삼 전문 브랜드 '천제명'과 협업, 6년근 양삼으로 만들어진 '롯데X천제명 홍삼정 스틱', '롯데X천제명 프리미엄 홍삼정'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작년 11월에 선보인 원형홍삼추출액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으로, 홍삼 제품 중 고객의 수요가 가장 높은 홍삼정과 홍삼정 스틱 형태로 제작됐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더페이스샵에서 비동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더테라피 비건' 라인 4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더테라피 비건은 토너, 크림, 크림리필, 멀티밤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위스 알프스에서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된 에델바이스 성분 등 비동물성 원료를 담고, 합성향료와 메틸파라벤 등 24종 성분을 무첨가한 처방이 특징이다. 전 제품에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 포장재를 사용했다. 제품 중 '더테라피 비건 블렌딩 크림'은 재사용이 가능한 리필 용기가 적용됐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잠바주스는 생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생 딸기 레몬에이드 △생 딸기 망고 △생 아보카도 딸기 △생 딸기 파인애플 △생 딸기주스 △생 딸기우유 6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스트로베리 피크닉'을 주제로 딸기와 리치맛 팝핑보바(과즙을 얇은 막으로 코팅한 것), 망고, 아보카도 등 이국적인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팔도는 중량을 20% 이상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한정 출시한다. 비빔면 컵 제품의 양이 적어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팔도는 봉지면 제품에만 적용했던 한정판을 용기면까지 확대해 동절기 비빔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제품은 면 중량을 기존 85g에서 102g으로 17g 늘렸다. 늘어난 양에 맞춰 액상스프도 6g 더 담았다. 스프배합비는 봉지면과 동일하게 적용했다. 별도 가격인상은 이뤄지지 않았다.

▲버드와이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 속에서도 자신만의 열정을 멈추지 않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신규 광고 영상 '존재감 있게 버텨라'를 27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시대에 자신만의 방법으로 인생을 즐기며 온전한 일상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았다. '드러머편', '클러버편', 'DJ편' 총 3개로 구성됐다.

▲GS리테일은 희망친구 기아대책,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캠페인을 펼쳤다. GS리테일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 간, 매월 1회씩 한부모조〮손 가정 250가구를 대상으로 생필품 나눔 키트를 지원하는 'HAPPY GS샵 DAY' 사업을 진행했다. 3개월에 걸친 지원 사업 중 마지막 지원에 해당하는 올 1월을 맞아, GS리테일은 다가올 설 연휴에 건강 및 위생용품, 식료품으로 구성된 나눔 키트를 각 가정에 지원했다. 상 가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강원도 춘천시, 전라남도 진도군 내 한부모조〮손 가정 250가구로 2020년 사업 첫 해 보다 50가구가 확대됐다. 수혜 가정은 각 지자체 추천 및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선정됐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월 선보인 딸기 음료 4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70만 잔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라떼를 비롯해 생딸기 토핑이 듬뿍 올라간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등 총 4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서 선보였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샐러드 전문 배송 스타트업 ‘프레시코드’와 함께 건강 간편식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프레시코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예약하고 수령 희망 점포 '프코스팟'을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주문 가능한 상품은 프리미엄 건강 샐러드를 비롯해 샐러드랩, 건강 도시락 등 총 180여 종이다. 오전 9시 30분 이전 주문 시 당일 점심으로, 오전 11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저녁 식사로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무료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우선적으로 강남∙서초∙송파 등 강남권 100여 점에서 건강 간편식 픽업 서비스를 시행하며, 추후 점진적으로 서비스 대상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