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및 전통시장 안전관리 철저 당부

[전남=뉴스프리존]이재진 기자=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이 27일 오후 3시 나주 목사골시장을 찾아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 현장 확인에 나섰다.

​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은 27일 오후 3시 나주 목사골시장을 찾아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 현장 확인을 하고 있다(사진=전남소방본부)​
​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은 27일 오후 3시 나주 목사골시장을 찾아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 현장 확인을 하고 있다(사진=전남소방본부)​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조치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인회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화재 시 초기 대응이 즉시 이뤄질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 시장 내 곳곳을 둘러보며 화재안전관리 전반에 관한 사항을 확인하고 상인들에게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사용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했다.

이후 나주소방서를 방문한 김 본부장은 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만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조일 본부장은 “전통시장 특성상 화재 발생 시 막대한 인명 및 재산피해 우려가 크다”며 "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와 소방관서의 신속한 현장대응으로 안전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