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7일, 영등포구 관내 소외계층 200가구에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지역 어르신들이 손쉽게 조리해 드실 수 있도록 떡국떡, 사골육수, 당면, 약과, 곶감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식품 꾸러미를 집 앞에 걸어놓는 방식으로 전달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을 지원하고자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비용 지불이 없는 '영원(0원)마켓'과도 연계해 상시로 반찬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2월 2일까지 명절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한우협회·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기획한 한우행사를 열고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 '한우구이용', '한우 홍두깨살 육전용' 등을 판매하며, 홈파티를 위한 '자숙 랍스터', '홈파티 랍스터 오븐구이' 등도 판매한다.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수산대전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26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22 나눔 캠페인'에 10억 원을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20여년간 희망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마트는 1월 27일~2월 2일 다양한 행사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명절 음식인 갈비용 '미국산 LA식 갈비', '양념 LA갈비', '육수와 소스가 들어있는 척아이롤 샤브샤브'와 '소스와 볶아 먹는 우삼겹 볶음', '온가족 손질민물장어', '천혜향·레드향', '샤인머스캣', '패밀리 모둠초밥 세트', 'BBQ 훈제삼겹살·훈제삼겹 슬라이스', '피코크 인기 밀키트 5종'(송탄식 부대찌개·차돌박이 숙주볶음·마라샹궈·통나무집 닭갈비·매콤순대볶음) 등이 대상이다.

▲hy는 27일, 노·사·민·정 22개 기관과 함께 '상생형지역일자리' 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충남 논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기업 간 협력과 지역사회 발전을 돕고 투자 및 고용확대에 나선다. 지자체, 공동복지근로공단과 함께 공동근로복지기금을 출연하고, 협약 참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 입점을 지원하며, 충청남도와 논산시 등 정부는 투자와 고용이 이행될 수 있도록 지방투자촉진보조금 등 행정·재정적 지원으로 사업 추진을 돕는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따뜻한 온기로 마음을 전하는 설'이라는 주제로 보육기관 지원,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진행했다. SPC행복한재단은 인천광역시 해성보육원에 60여 명의 영유아를 위한 설빔을 전달하고, 파리바게뜨 호랑이와 곶감 파운드, SPC삼립 빚은 호랑이 모듬떡 세트 등 약 1000만 원 상당의 후원을 진행했다. 또한 서초구 양재노인종합복지관에 빚은의 떡 선물세트를 전달했으며,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급식소 안나의집에도 SPC삼립 빵 1000개를 지원했다. 별도로 SPC삼립,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 14개 복지기관에 설 명절 제품 후원을 진행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2021년 매출 8조 915억 원, 영업이익 1조 2896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년대비 각각 3.1%, 5.6% 증가한 것이다. 데일리 뷰티(Daily Beauty)를 포함한 전체 뷰티 매출은 3.2% 성장한 5조 7320억 원, 영업이익은 8.5% 성장한 1조 468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4% 감소한 2조 231억 원, 영업이익은 5.9% 감소한 2410억 원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서울지역 5개 쪽방촌과 한국소아암재단, 전국푸드뱅크에 총 3천만원 상당의 다양한 먹거리와 헌혈증 등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쪽방촌 나눔 봉사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약 10년 째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빙그레는 투게더, 메로나 등 주요 아이스크림 제품의 가격을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소매점 기준 투게더는 5500원에서 6000원, 메로나는 800원에서 1000원으로 판매되며, 최종 가격 인상은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3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전망이다.

▲GS25는 26일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방식 최초의 국가 신분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적용, 고객의 성인 여부를 확인할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업은 첫 단계로 이달 27일 서부 운전 면허시험장에서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도입 및 개통식이 진행됐다.

▲농심은 배달의민족과 함께 '골든티켓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골든티켓은 배달의민족에서 1년 동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365만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2~3월간 판매하는 농심 얼큰한너구리와 순한너구리 한정판 멀티팩에 무작위로 삽입될 예정이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설 연휴 기간 도로교통공단, 모범운전자연합회와 함께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모범운전자연합회 서울지부 소속 모범운전자 약 7000명은 '음주운전 근절 스티커'를 차량에 부착하고 운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1월 13일부터 개인컵 이용 고객 혜택 강화 이후인 1월 26일까지 2주간 개인컵으로 주문한 건수가 약 90만 건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60%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1월 13일부터 개인컵 이용시 300원의 할인 혜택을 400원으로 폭을 높이고, 금액 할인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경우 2월 2일까지 개인컵에 제조 음료 주문 시 음료 한 잔만 주문해도 최대 4개의 별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