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환자와 일반환자 진료 공백 방지 등으로 시민 건강보호 및 불편 최소화

천안시서북보건소./ⓒ김형태 기자
천안시서북보건소(사진=김형태 기자).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는 설 명절 연휴 동안 진료 공백을 최소화해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천안시는 응급환자나 일반 환자 진료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설 명절 비상진료 대책’을 마련했다. 

문 여는 의료기관이나 약국 지정·운영 비롯해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신속대응반 운영, 보건소 내 상황실 근무 등을 포함한다.

이번 설 명절 비상진료 대책에는 의료기관 411개소, 약국 161개소를 포함해 570여 개 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권역응급의료센터인 단국대병원과 지역응급의료센터인 순천향대병원, 천안충무병원은 설 명절 연휴 동안 24시간 응급의료체계를 유지한다.

보건소 내 비상진료 상황실 설치·운영 통해 시민들에게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약국을 안내하고 운영 여부를 지도·점검하는 등 비상 진료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비상진료 의료기관·약국은 천안시 서북구·동남구보건소 홈페이지, 천안시청 홈페이지, 보건복지콜센터 129, 응급의료정보센터 등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안서북보건소 관계자는 “연휴 기간에도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해 시민의 응급의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 등을 사전에 파악해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