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이모저모] 이마트 주말 특가 행사 등
상태바
[유통가 이모저모] 이마트 주말 특가 행사 등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2.02.16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는 주말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19~20일 신선, 가공, 생활용품 등을 1+1·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e날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은 '대물 손질 민물장어' 등이다. 또 가공, 생활용품도 인기 상품들 위주로 1+1·50% 할인 행사를 연다. '크림치즈' 전품목, '오뚜기·풀무원 냉장 스파게티' 전품목 등이 대상이다. 이밖에 2022년 2월 22일을 기념해 e머니 증정 이벤트, 균일가 할인 등을 진행하는 'e머니데이'를 연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더 잉크 파운데이션 울트라핏'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의 비건 파운데이션이다. 전체 성분 중 수분 포함 45.5%의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6중 히알루론산, 마돈나백합수, 푸른연꽃수, 차가버섯 프로테인 성분이 함유된 하이브리드 베이스 제형이 피부에 가볍고 부드럽게 스며들어 오래도록 지속되는 촉촉함과 커버력을 선사한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프랑스 유명 향수 유통업체 '디퍼런트 래티튜드'와 향수 편집숍인 '리퀴드 퍼퓸 바'의 한국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리퀴드 퍼퓸 바는 지난 2013년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론칭한 향수 편집숍으로, 소량으로 생산되는 니치(고가의 프리미엄) 향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브랜드다. 프랑스 향수 유통·수출 전문가 중 한명인 다비드 프로사드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한 브랜드인 '퍼퓸 프라팡'과 '어비어스' 등 10여 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캔들(향초) 등 200여 상품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15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 원을 기부하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1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 파크를 선보인 바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전달식 이후 유기 동물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펫티켓 캠페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심은 오는 4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 예정인 비건 레스토랑의 이름을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으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메뉴를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휴식(For Rest)의 의미도 전달할 수 있는 만큼 비건 메뉴로 개인의 휴식은 물론 지구 환경에 기여하겠다는 생각도 함께 담았다. 포리스트 키친의 총괄 셰프는 김태형 씨를 선임했다. 김 셰프는 미국 뉴욕의 전문 요리학교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졸업 후 뉴욕 미슐랭 1, 2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홈술족 증가와 와인 대중화가 확산되면서 2021년 와인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45%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와인 포트폴리오 확대에 본격 나선 2015년과 비교하면 4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로 변화한 주류시장에 발맞춰 소비자 세분화에 집중한 것이 와인 성장을 이끄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다변화에도 매진한 것이 주효했다. 지난해에만 120여개 와인을 출시해, 현재 11개 국가에서 600여개를 수입 중이다.

▲GS리테일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함께일하는재단, 언더독스와 함께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는 GS리테일이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 공헌 프로젝트로, 지속 가능한 환경 제조 분야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혹은 초기 창업 기업을 지원한다. 효과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두 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 환경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대상으로 창업 교육 △ 자원 연계 및 판로 개척 등 다양한 맞춤형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CJ제일제당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일맛집시리즈' 도시락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제일맛집도시락'과 '제일맛집로제스파게티'로 함박스테이크, 돈까스, 파스타 등을 주메뉴로 담았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