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집 통해 신청하면 교사 누구나 원격수업 활용 가능
진로직업, 문화예술, 인문소양, 기초능력, 미래기술 등 526과정 지원
교사 수요조사 반영하여 전년대비 93개 신규강좌 추가
21년말 기준 17개 시‧도 865개 학교 약 30만 명 학생 이용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가 올해 3년 연속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경기도 평생학습포털서비스 ‘지식(GSEEK)’의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원격수업자료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청 (사진=주영주 기자)
경기도청 (사진=주영주 기자)

경기도는 코로나19로 일선 교사들이 원격수업용 학습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자 2020년부터 지식(GSEEK)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교육부 방침이 탄력적 원격수업 운영으로 정해지자 콘텐츠 제공을 이어가기로 했다.

경기도가 제공하는 교육 과정은 청소년 진로·직업분야를 비롯해 미래기술, 기초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자기개발 등이다. 지난해 433개과정에서 93개 과정을 추가해 총 526개 과정을 제공한다.

신규로 제공되는 과정은 ▲내 꿈을 완성하는 진로체험(디자인, 스포츠, 요리) ▲청소년을 위한 기적의 대화법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요일별 홈트레이닝 ▲메타버스, 제페토로 나만의 가상세계 만들기 ▲녹색시대를 여는 친환경 일자리 ▲지구를 살리는 탄소중립 바로 알기 ▲내 손으로 만드는 한글과제 등으로 교사와 청소년교육 전문가 대상 수요조사를 통해 도출된 강좌들이 대거 포함됐다.

경기도 지식(GSEEK) 콘텐츠 이용은 지역 관계없이 교사라면 누구나 지식 누리집 접속 후 첫 화면 상단에 있는 ‘원격수업 콘텐츠 활용신청’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이용할 수 있다.

지식(GSEEK) 원격수업용 콘텐츠는 2021년 말 기준 전국 17개 시‧도 865개교 약 30만 명의 학생들이 이용했다. 지난해 가장 인기가 높은 콘텐츠는 ‘진로탐색’, ‘의사소통역량’, ‘공부법’, ‘창의적 사고 디자인 씽킹’, ‘청소년 대인관계기술’ 등이다. 코로나19로 현장수업이 어려운 생활체육, 미술, 음악 등 예체능 분야 콘텐츠도 인기가 높았다. 

이화진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올해에도 어쩔 수 없이 등교와 원격수업이 병행됨에 따라 교사와 학생들의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최근 개발된 교육콘텐츠가 많이 개설된 만큼 일선 교사들의 원격수업 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은 자격취득, 외국어, 생활취미, 부모교육 등 1,500여 개의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와 실시간 화상학습 강좌가 상시 운영 중으로 누구나 지식누리집에 접속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관련 문의는 지식(GSEEK) 누리집 1대 1 상담하기 게시판이나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