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롯데홈쇼핑의 사명에 대해서 “우리는 자율적으로, 열정적으로 일하며, 고객에게 창조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해 신뢰와 감동을 줄 수 있어야 하고, 스스로도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롯데홈쇼핑 갈무리
롯데홈쇼핑 갈무리

이완신 대표는 이를 위해 ▲창의적인 업무 방식과 고객 서비스 제공 ▲민첩한 변화와 혁신 추구 ▲진정성 있는 상품과 콘텐츠 제공 및 정도경영 실행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인재 양성과 상생 강화를 추구한다.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쇼핑계의 강자다. 패션·뷰티·생활·여행 등 분야별 전문 프로그램을 고정 편성하고, 토크쇼, 셀러브리티 협업 등 다양한 형식의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이완신 대표는 고품질의 차별화된 상품을 앞세워 전문성을 갖춘 쇼호스트들을 전진 배치해 진정성 있는 방송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고정시키려고 노력한다. ‘LBL’, ‘라우렐’, ‘조르쥬 레쉬‘, ‘폴앤조’ 등 단독 패션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가전, 식품까지 롯데홈쇼핑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가치, 편의, 실속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쇼핑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TV홈쇼핑 생방송 화면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 적용으로 영상의 차별화를 주어 상품 주목도를 높이고, 쇼핑의 재미까지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건강식품, 여행, 패션 등 카테고리별 상품 특성을 분석해 가상의 사물과 공간을 스튜디오에 재현했으며, 방송 중 실시간 소통 서비스인 ‘바로TV톡’의 노출 방식도 대화창 형식의 고객 편의 중심으로 개편하는 등 차별화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최근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에 250억 직접 투자해 첫 프로젝트로 뷰티 예능 공동제작하기로 했다는 소식이다.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와 케이블TV, OTT전용 예능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며 콘텐츠 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양사는 최장수 리얼 뷰티쇼 제작진과 홈쇼핑 뷰티 방송 노하우 결합 콘텐츠 내달 중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일 ‘랜선뷰티’는 총 8부작으로, 내달 중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 OTT플랫폼에서 최초 공개된다. 21년차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을 비롯해 초록뱀미디어 자회사인 스카이이앤엠 소속 배우 박은혜, 뷰티 인플루언서가 함께하고, 매회 방송마다 셀럽들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달라진 환경에 맞게 뷰티 바이블 다시쓰기’ 등 매회 주제에 맞는 이슈 상품, 출시 예정 신상품 등 뷰티 관련 트렌드와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출연 게스트들의 일상, 인플루언서 상품 리뷰 등도 선보이고, 스핀오프 웹 예능 ‘랜선뷰티 바이블’을 후속으로 제작해 케이스타 유튜브에서 공개하기로 했다. 

옛말에 ‘회사후소(繪事後素)’라고 했다. 그림 그리는 일은 흰 바탕을 마련한 다음에 해야 한다는 뜻이다. 내적인 아름다움을 먼저 갖춘 다음에 외적인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다는 가르침이다.

이완신 대표가 초록뱀미디어와 첫 프로젝트로 뷰티 예능 공동제작하기로 한 것은 롯데홈쇼핑 특유의 창조적인 고객 경험 창출을 위한 도전으로 읽혀진다. 홈쇼핑업체 본연의 내적 역량을 갖추겠다는 의지다.

이완신 대표가  ‘회사후소(繪事後素)’의 마음으로 롯데홈쇼핑을 뷰티 예능의 보금자리로 만들지 기대해 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