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제천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홍선의 평택시의 의장 말씀

[미디어뉴스센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경기 평택시와 충북 제천시가 공동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정장선 평택시장)
-"제천을 한번 와보고 나서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제가 10번 정도 온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한테 제천이란 아름다운 곳을 더 많이 소개하고 같이 이런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드는 그런 곳입니다."

(이상천 제천시장)

-"평택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산림률이 적은  16.9%이지만  제천시는 산림률이 72.8%로 굉장히 높은 그런 도시입니다. 평택시의 장점과 제천시의 장점을 살리면 .."

 이상천 제천시장과 정장선 평택시장은 17일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상부 정차장에서 두 지자체 기관장들과 주민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상천 시장/제천시]
-“"평택시와 자매결연을 하게 된 것을 13만 제천시민과 함께 기쁘게 생각하며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정장선 시장/평택시장]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제천시와의 자매결연이 첨단국제도시 평택시와 천혜의 자연관광도시 제천시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계속 협력해 나갑시다”

(배동만 의장/제천시의회)

-" 8시25분에 출발했는데 10시가 훨씬 지났더라구요, 앞서 제천시에 워크숍도 왔었던 같고, 농업 발전과 자연치유에 관심이 많은 만큼 앞으로 어디가지 않고.."

(홍선의 의장/평택시의회)

-"자연친화적인  이런 도시로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저희가 워크숍이나 이런 것을 이곳으로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낯설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장님이 1시간 20분 걸린다는데 저 두 시간 걸려 왔어요"

협약에 따라 평택시와 제천시는  경제·문화·관광·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공동발전을 목표로 돈독한 상호 교류 협력 체계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충북 제천과 경기 평택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