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복합문화공간...오는 7월 개관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인 ‘들락날락’1호가 올해 7월 부산시청사 1층에 들어선다.

시는 건립비 35억 원을 투입해 시청 1층 로비 일부와 3층 시정정보자료실을 통합, 1240.15㎡ 규모로 기존 공공도서관과 차별화되는 열린도서관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시청사 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1호 조감도
부산시청사 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1호 조감도 ⓒ부산시

특히 1층 로비에는 992.25㎡ 규모로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되며,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시설들을 배치해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시민이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첨단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우선, 한쪽 벽면을 ‘LED 디스플레이로 만든 대형 미디어월’로 만들어 부산시 비전을 담은 홍보영상, 실감형 자연 영상 등을 송출한다.

또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내부에는 미디어아트 전시관과 3D 동화체험관을 설치한다. 미디어아트 전시관에는 유명 화가의 명화 작품을 재해석한 작품들과 함께, 세계를 무대로 활동 중인 강이연 작가가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connect, BTS’에서 선보인 ‘Beyond the Scene’이 전시되고, 3D 동화체험관에서는 동화책을 가상현실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플레이 스페이스, 북 스페이스 등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공간과 카페, 프로그램실 등 휴식과 문화 활동을 위한 공간이 만들어진다.

시정정보자료실은 신간 도서 등 장서 2만 권을 갖춘,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도서관으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