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22년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추진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군수 최상기)은 ‘신남 마을휴게소’ 조성 사업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제군청(사진=이율호 기자)
인제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인제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돼 주민역량강화와 마을발전계획 구체화를 위한 사업비 4천만 원을 이미 확보했다. 

인제군은 지난 3월 주민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상반기 내 사업 구체화를 위한 주민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마을발전계획 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제군 남면 신남리 마을은 수도권과 동해안을 있는 44번 국도변에 위치해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용이하지만, 2006년 마을을 우회하는 홍천~인제 국도 4차선 도로가 개설되면서 마을 안길 통행량이 줄어들었다. 

인제군은 이번 사업으로 마을 전체를 휴식, 먹거리, 숙박 트레킹 모두를 즐길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조성해 44번 국도를 통행하는 차량들의 마을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오는 2024년까지 속속 준공 예정인 소양호 명품 생태 화원(2022년), 신남 숲속정원(2024년), 신남 근린공원(2022년), 남면 복합문화센터(2022년), 빙어체험마을(2022) 등 다양한 시책사업과 연계해 관광·문화·휴양이 어우러진 마을단위 발전전략도 수립한다. 

인제군은 올해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역량강화 및 계획 수립 등 사전 준비에 주력, 2024년 시설 조성 사업비 25억 원 확보를 위한 추가 사업 공모에 도전할 계획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침체된 44번 국도변 지역 경기 활성화는 생존을 위한 첫 번째 군정과제”라며 “지속 가능한 경제 활성화 모델 발굴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