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은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와 함께 제11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송민호 부회장(프린스앤프린세스치과의원 원장, 사진)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식은 23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대한치과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송민호 부회장은 소아치과 전문의로서 2008년부터 10년 이상 취약계층아동, 외국인 노동자, 중증장애인 등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 의료소외계층의 구강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부회장 및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이사직을 수행하며, 일반 치과 방문이 어려운 소아 및 장애인들의 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무료 진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 임원을 맡아 책무를 수행하여 회원 권익보호와 협회 발전에 기여했다. 이에 더해 인천 지역 장애인 시설인 장봉혜림원, 예원 등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를 전개하고, 영종도 난민센터 의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송 부회장은 2011년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간사를 시작으로 2017년 총무이사를 거쳐 2020년부터 현재까지 부회장 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그간의 공적을 인정받아 인천광역시장 표창을 수여 받은 바 있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하여 올해 11회째를 맞았으며,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하여 수여한다.

한편 부채표 가송재단은 '기업 이윤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윤광열 회장과 부인인 김순녀 여사의 사재출연을 통해 2008년 4월 설립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