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특별감찰반 불법 감찰 의혹 사건은 2019년 4월 모두 무혐의 처분됐다” 강조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민주은 국민의힘이 현 정부 인사 10명을 고발한 것에 대해 " ‘정치보복’ 선언이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2일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오늘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국 전 민정수석 등 현 정부 인사 10명을 검찰에 고발한 것은 정치보복의 서막을 열겠다는 선언이다"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한 수사관의 일방적 폭로로 시작된 청와대 특별감찰반 불법 감찰 의혹 사건은 2019년 4월 모두 무혐의 처분됐고 검찰은 당시 윗선으로 수사가 나아갈 필요성이 없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블랙리스트 사건 또한 국민의힘이 전신인 자유한국당 시절인 2019년 수사 의뢰했지만 불기소 처분으로 끝난 사건이다”그런데 “정권이 바뀌었다고 낡은 캐비닛에서 끄집어내서 또다시 수사를 하라니 기가 막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국 대선 기간 윤석열 당선자가  공언했던 대로 정치보복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겠다는 선언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신 대변인은 “여야가 검찰 수사·기소권 분리에 합의하는 날, 서명하고 돌아서자마자 정치보복에 시동을 걸다니 충격적이다"며 ”2단계 권력기관 개혁입법에 집단 반발하는 검찰에게 한풀이 수사를 독려하는 것입니 까?“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 신 대변인은 “국민의힘이 정치보복의 불행한 역사를 되풀이하려 한다면 민주당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맞설 것임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