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와 한국의 은행산업과 주택금융 노하우 공휴-

왼쪽 다섯번째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 윤종규 KB금융그룹회장, 우민테인 미얀마 건설부 총괄국장, 우마웅마웅띤 기획재정부 총괄국장/ (사진제공= 국민은행)
(송민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9일,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미얀마 고위 공무원 등을 초청해 주택금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미얀마와 한국의 은행산업과 주택금융 노하우를 공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미얀마 중앙은행, 기획재정부, 건설부 등 정부 고위 공무원 및 건설부 산하 특수은행인 주택건설개발은행(CHDB) 경영진 등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9일,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미얀마 고위 공무원 등을 초청해 주택금융 워크숍을개최했다./ (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앞서 지난 4년간 주택금융워크숍을 매년 개최하였으며, 미얀마 정부 부처와 주택건설개발은행에 주택금융 및 IT 역량 이전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은행 관계자는 “미얀마에 적합한 주택공급 및 주택금융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미얀마에 실제 적용 가능한 주택금융정책 개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2017년 3월 마이크로파이낸스법인을 설립하여 미얀마 현지인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