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 CNS(대표 김영섭)와 함께 KB금융그룹의 'FCC(Future Contact Center, 고객센터) 콜인프라 구축사업'을 계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KB금융그룹의 8개 계열사(KB국민은행·KB증권·KB손해보험·KB국민카드·푸르덴셜생명·KB캐피탈·KB생명보험·KB저축은행)가 각각 운영 중인 고객센터 인프라와 음성텍스트변환/텍스트분석(STT/TA) 시스템을 'KB 원클라우드(One-Cloud)' 기반 FCC 인프라로 구축하는 것이다.

LG유플러스 직원이 LG CNS와 함께 구축한 FCC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LG CNS와 함께 구축한 FCC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이번 사업은 그룹 내 표준 클라우드를 구축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계열사 간 끊김 없는(Seamless) 서비스 구현을 통해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사업에서 LG유플러스와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의 미래형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음성과 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2023년 6월까지 진행하며, 2026년까지로 약 5년 동안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사업 수주를 기반으로 금융사 고객센터 인프라를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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