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컴투스 그룹은 탈중앙화 게임 길드 'YGG'(Yield Guild Games)의 중남미 지역 파트너 올라GG(CEO 마르틴 블라끼에르)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갤럭시 인터랙티브, 비트크래프트, 아카 등 해외 투자자들과 함께 올라GG의 초기 투자자로 참여했다. 올라GG가 이번 투자 라운드를 통해 확보한 금액은 800만 달러로, Web3(탈중앙화 인터넷) 게임의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획득을 포함해 중남미 지역 Web3 게임 확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올라GG는 2억 3000만 명의 라틴아메리카 게임 유저 풀을 바탕으로 게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안전하게 블록체인 기반 금융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복합적 성격의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중남미 지역은 글로벌 Web3 지형에서 잠재 성장성이 두드러지는 지역으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수용성도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올해, 컴투스 그룹은 미국 유망 블록체인 게임 기업 '5x5 게이밍'과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에셋을 개발하는 전문조직체, '브리더다오', 일본 블록체인 게임 및 솔루션 기업인 '더블점프 도쿄' 등에 투자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