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과학관, 강원도(화천군, 양구군)에서 실시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화천군은 화천 조경철 천문대에서 2022년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을 강원도(화천군, 양구군)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찾아가는 과학관 포스터 (사진=조경철 천문대)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사단법인 한국과학관협회에서 주관하는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며, 지역 또는 계층간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일상에서 과학 문화를 체험하기 힘든 과학 소외지역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여러 분야의 과학기술을 직접 만지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한편 전국 10개 권역을 돌아다니는 순회전시인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의 강원권역 행사는 화천조경철천문대에서 운영한다.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 강원권역 프로그램은 4월 27 ~ 5월 2일(화천군 상서중학교), 5월 4일 ~ 5월 9일(양구군 임당초등학교)에서 총 2주간 진행되며, 다양한 전시 관람 및 과학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개최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