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와 발레, 연극공연 등 잇따라 진행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화천군(군수 최문순)은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을 내달부터 연말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19 화천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 (사진=화천군청)
'2019 화천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 (사진=화천군청)

화천군은 이미 지난달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지원공모에 선정돼 국비 등 사업비를 확보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들은 6월부터 12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우수 문화예술 프로그램들과 마주할 수 있게 됐다. 우선 6월 중에는 ‘살롱 콘서트-라비앙 로즈’ 공연이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이 공연은 뮤지컬 스타 박해미가 출연, 관객과 자유롭고 편안하게 소통하는 뮤지컬 토크 콘서트다. 

11월에는 창작발레 ‘레 미제라블’이 화천에서 2회에 걸쳐 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다. 이 공연은 음악과 무용, 영상 등 원작의 다양한 해석을 담은 드라마 발레다. 

마지막으로 12월에는 연극공연인 ‘대단한 놀이판-오늘의 광대’가 역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이 공연은 무형문화재로 등록된 8대 농악의 가락을 차용한 가족연극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화천지역에서는 문화예술공연 뿐 아니라 최근 전국여자축구대회, 소규모 파크골프 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들도 재개되고 있다. 

강두일 군문화체육과장은 “코로나19에 지친 군민들이 위로를 받고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양질의 문화예술, 스포츠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