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김예원 기자= 경기도에 위치하고있는 대진대학교 창업융합학과 학생들이 일을 냈다. ‘창업가를 위한 법률과 재무’ 수강 학생 팀이 경기교통공사가 주관하는 ‘2022 양주시 교통분야 창업기업 육성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대진대 윤지수 대표
대진대 윤지수 대표

이는 초단기간에 사업에 선정된 세이프리포터 팀(대표 윤지수, 팀원 조현택, 우순제, 정준규, 서가람)은 ‘블랙박스 영상공유 시스템을 활용한 교통안전 제보 시스템’을 아이템으로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 지원금도 2천 5백만원의 창업 지원금을 받는다.

여기에 가장 큰 관심사는 충격에 대한 안전성과 세이프리포터 팀의 대표를 맡고 있는 대진대 윤지수 대표(문예콘텐츠창작학과, 20학번)는 “기존 블랙박스는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비한 방어적 목적을 띄는 것에 착안하여, 다른 운전자의 불법행위 및 위협운전을 즉시 신고할 수 있는 IoT 블랙박스로서, 기존 버려지는 폐 휴대폰을 활용하여 신고를 대행하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이다.”라고 소개하며, “신고 대행 서비스 과정에서 사회적 약자를 고용하여 사회적인 가치를 창출하며, 동시에 불법행위 신고에 대한 포상금을 배분하는 인센티브 제도를 함께 운영하여 최종적으로 IoT블랙박스를 무상으로 보급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창조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번 선정 팀은 블랙박스 음성기록기을 포함 내구성 실험 외에도 인체 미치는 영향은 없는지, 다양한 실험을 통해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는것과 지도 교수인 대진대 창업융합학과 김남욱 교수는 “대진대학교는 2020년도부터 창업가 양성, 창업 관리자 양성 및 창업 기획자 양성이라는 세 가지의 세부 목표를 두고 학부 내 창업융합학과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기 및 방학 중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사업의 아이디어 구체화 및 검증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며 “이번 세이프리포터 팀과 같이 대진대학교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육성 및 창업 역량 향상 뿐 아니라 경기 북부 지역의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 며 소감을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