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티몬은 18일, 개인 성과에 기반해 레벨을 부여하는 새 인사제도를 7월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 요소)이 적용된 레벨 제도로 직원들은 매달 '레벨 업'(level up)을 하며 급여 인상이 이뤄진다.

레벨을 올릴 땐 성과와 기여도, 미션, 이벤트로 구성된 '경험치'(experience point)를 얻어야 한다. 구간별 경험치를 충족하면 자동으로 레벨이 오르고 연동되는 급여도 즉각 인상된다. 경험치를 얻고 레벨이 오르는 과정은 개인정보(status)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인사제도는 하반기부터 시도하는 'TSR'(TMON Smart & Remote work)의 일환이다. 티몬 측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에게 즉각적인 평가와 보상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올해 하반기 예정된 사옥 이전과 거점오피스, 공유오피스로 새로운 근무 형태 도입을 추진 중이며 5월부터 '워케이션'(Work+Vacation, 원하는 지역에서 업무를 하는 것)을 진행하고 있다.

티몬 장윤석 대표는 "구성원들의 실행력을 높이고, 창의성과 생산성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TSR의 본격적 도입과 함께 이커머스 3.0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