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공약 발표 현장 취재
-즉석 마이크를 빌려드립니다 요청 수락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뉴스프리존 미디어 뉴스센터 김경훈 입니다. 

 이번 선거에 출마는 이들 중에 원하는 분들만 시민 여러분 누구입니다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출마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들어 보려는 취지입니다.  어떤 후보가 이 프로그램을 이용했는지 들어 보겠습니다.

[김정순 기자]  6.1전국동시지방선거 유세가 본격화 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수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의원 평택시후보가 교육·문화·교통·환경·복지 그리고 청년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 등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직접 묻고 들어봤습니다.  (김정순 뉴스캐스터 진행)

질문1. 경기도의회 의원 출마동기는?

-저는 시의원 때 배다리 생태공원을 조성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고, 그래서 많은 시민들이 좋아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공원으로 이렇게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또 제가  브레인시티 프로젝트금융투자(주) 대표이사를 하면서 우리 시민들이 가장 염원했던 아주대학병원과 카이스트 대학을 유치하는 그런 성과를 이뤘습니다.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의회에 진출해서 시민들이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서 제가 출마를 했습니다.  

질문2. 김수우 후보가 생각하는 평택은 어떤 평택인가?

-평택은 도농 복합도시죠. 그런데 전국에서 보면 가장 역동적이고 핫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한미군 육해 공군이 다 있고 대한민국의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또 그런 도시이기도 합니다.   경기도의 또 유일한 평택 항만을 갖고 있는 도시이기도 하고요. 

질문3. 김수우 후보만의 차별화된 공약이 있다면?

-저는 시민맞춤형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굿모닝병원에서~ 안성IC 구간이 상습 정체 구간이지 않습니까.  스타필드가 들어오면서 도로기반시설을 해줘야 되는데 그런게 좀 미흡하다 보니까  최근 제가 도의원에 당선되면 회도로 개설을 경기도와 안성시 평택시하고 협의해서 우회도로 개설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원도 제가 추진을 하고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우리 삼성전자와  엘지전자 또 대기업 이런 쪽하고 같이 연계해서 우리 지역에 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취업할 수 있도록 그런 중재 역할을 하려고 합니다.   

-또 미세먼지가 많아서 우리 시장 공약에도 그렇게 나가겠지만 절감대책  또 나무 많이 심기 운동이라 든지 여러 가지 저감대책을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제가 앞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배다리 공원을 만드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지만 그런데 지금은 40년이 넘게 바닥에 쓰레기가 굉장히 많이 있어요. 그것을 하나도 처리를 안 한 상태입니다. (당선되면) 수질개선 대책을 강구 하려고 합니다.  

-그 외 사회적인 약자 장애인 이런 분들을 위한 지원 조례나 정책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돌발질문.  정치활동을 재개했는데 가족들의 반응은?

-안 했으면 모르겠는데 또 시작을  했으니까 최선을 다해서 이겨야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저는 아내가 없으면 선거를 못 치룹니다.  딸과 아들도 적극 도와줘서 감사하구요.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