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적인 이해충돌·공직자로서 함량 미달···국민의힘도 책임져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신상진 국민의힘 후보가 재개발을 약속한 지역에 신 후보의 딸이 '갭투자' 방식으로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공직자로서 함량미달로, 즉시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 (사진=김정현 기자)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 (사진=김정현 기자)

오기형 민주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신 후보의 장녀가 해당 연립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신 후보의 선관위 재산 신고사항에 기재돼 확인됐다. 따라서 신 후보는 당연히 이 사실을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대변인은 "신 후보는 해당 지역에 딸 소유의 주택이 있다는 것을 번연히 알면서 무슨 생각으로 재개발 공약을 했는지 황당하다"며 "전형적인 이해충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왜 이렇게 이해충돌 논란이 많은지 의아하다"며 "신 후보는 재개발 공약을 내놓기에 앞서 이해충돌 논란을 회피하기 위한 조치부터 취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오 대변인은 "신 후보는 취재가 계속되자 뒤늦게 그 집을 내놓았다고 한다"며 "애초에 이 사안의 이해충돌에 대해 은근슬쩍 넘어가려 한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든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신 후보는 이 모든 상황에 책임을 지고, 마땅히 사퇴해야 한다"며 "함량미달의 신 후보를 공천한 국민의힘도 마땅히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