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와 공정이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 서울에서부터 만들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를 맞아 추도식 전날(22일)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22일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방문해 참배하고 있다. (사진=송영길 캠프 제공)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22일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방문해 참배하고 있다. (사진=송영길 캠프 제공)

송영길 후보 측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1박 2일 일정으로 어제 밤 22시경 봉하마을에 방문해 참배와 예방 일정을 마치고 23일 오전 상경했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봉하마을 도착 후 권 여사, 노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내외와 만찬을 함께 한 뒤, 명계남 배우의 안내를 받아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송 후보 측은 "권 여사는 하루 전 오셔서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었다. 잘하셨다"며 "인천시장 때, (인천시청에서) 남북정상회담 기념식을 한 부분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꼭 승리하시라고 화답했다"고 전했다.

송 후보는 인천시장 재임 당시인 지난 2011년, 이희호·권양숙 여사와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10·4 남북정상회담 4주년 기념식을 개최한 바 있다.

그는 참배를 통해 "서울시장이 돼서 올해 15주년 기념식을 서울광장에서 여는 꿈을 꾼다”고 밝혔다.

또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다, 강물은 바다로 가는 길을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는 고 노무현 대통령의 말씀을 되새기며, 원칙과 상식이 통하고 정의와 공정이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를 서울에서부터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