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렌탈케어는 반려동물 케어 솔루션 기업 '아베크'(Avec)의 펫(Pet) 드라이룸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아베크 펫 드라이어룸(기본형) 제품 사진 (자료=현대백화점그룹)
아베크 펫 드라이어룸(기본형) 제품 사진 (자료=현대백화점그룹)

펫드라이룸은 젖은 반려동물의 털을 약 30분간 건조하는 제품이다. 크기는 가로 61.3㎝ × 세로 64.6㎝ × 높이 66.7㎝에 팬이 탑재된 구조다. 100밀리와트(㎽)급 자외선 살균(UV-C LED)시스템과 0.3μm의 오염균을 걸러내는 H12등급의 헤파(HEPA)필터가 적용됐다. 외출 후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바람으로 털어내는 에어 샤워(Air Shower) 기능도 포함됐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발표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2015년 1조 9000억 원에서 2020년 3조 4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2027년에는 6조 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렌탈케어는 아베크 펫 드라이어룸 출시를 시작으로 자동급식기, 급수기 등 펫가전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사료 및 간식, 배변패드 정기배송과 같은 반려동물 전용 결합 서비스 추가도 염두에 두고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자식처럼 귀하게 키우는 가정이 늘면서 프리미엄 펫 가전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리미엄 펫가전 렌탈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니즈에 부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