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 내정 즉각 철회하고 제대로 된 후보 새롭게 인선해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6일 김승희 전 의원이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된 것에 대해 "막말 정치인을 장관으로 임명하는 것이 윤석열 정부의 인사 철학인가"라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 내정자. (사진=김정현 기자)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 내정자. (사진=김정현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긴급 성명서를 통해 "내각 인선에 여성이 없다는 국내외 비판을 의식해 부랴부랴 여성 정치인 출신을 내정한 것으로 보이지만, 김승희 후보자는 20대 국회에서 손에 꼽히는 막말 정치인으로 알려진 인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여전히 많은 국민들은 김승희 후보자를 '문재인 대통령은 치매 초기증상'이라는 경악을 금치 못할 '정치혐오를 불러오는 막말 정치인'으로 기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김 후보자가 식약처장으로 재직 중이던 지난 2015년 ‘가짜 백수오 파동’때는 독성이 확인된 가짜 백수오인 이엽우피소에 대해 '섭취에 따른 인체 위해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무책임한 발언을 한 무능한 식약처장으로도 기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살충제 계란 파동’당시에는 정작 본인의 임기중에 제대로 대비책을 마련하지 못한 책임을 회피한 채 보건복지위원으로 후임 식약처장에게 모든 책임을 떠넘기는 '남탓 국회의원'으로도 기억하고 있다"고 했다.

이들은 "김 후보자는 국회의원 임기중에 ‘혐오조장과 막말’로 인해 국회 윤리위에 제소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런 이유로 지난 총선에서는 국민의힘 공천에서조차 탈락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정치불신과 혐오를 야기하여 사회적 비난을 자초하고, 심지어 자신들이 공천에서조차 탈락시켰던 인물을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하는 윤석열 정부의 인사철학이 무엇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보건복지위원들은 "무능과 남탓을 일삼고, 막말과 혐오를 조장해 국민의힘 스스로도 자격 미달임을 인정했던 정치인을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로 내정했다는 것은 국민들에 대한 모독"이라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김 후보자 내정을 후보자 내정을 즉각 철회하고, 국민건강과 복지 정책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후보를 새롭게 인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영환 대변인도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김 후보자는 '대통령의 치매 초기가 의심된다'며 허위 날조성 막말로 국정감사를 파행으로 몰아갔던 사람"이라며 "윤 대통령이 이런 후보자를 내세운 것은, 민주당과 협치할 뜻이 없다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일갈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