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진안군은 올해도 때 이른 더위가 시작됨에 군민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수 있도록 폭염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폭염 대책 마련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진안군 여름철 폭염 종합대책 추진(사진은 살수차운영)
사진=진안군 여름철 폭염 종합대책 추진(사진은 살수차운영)

군에 따르면 9월 30일까지 4개월간 폭염 대책 추진기간을 정하고 폭염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선제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련부서와 △상황관리반 △건강관리지원반 △시설관리반으로 구성된 합동 폭염전담팀(T/F)을 구축했으며, 폭염 특보 및 피해발생시 신속한 통보 및 보고 등 단계별 대응체계를 운영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폭염취약계층에 대해 재난도우미 지원과 방문건강프로그램 운영, 마을회관 및 경로당 등 무더위쉼터를 247개소를 지정·운영, 고정형 그늘막 10개소, 자동으로 접히고 펴지는 스마트 그늘막 3개소 운영이며, 이외에도 그늘막 도로 복사열 감소를 위해 폭염대비 살수차를 운영할 계획이다.

문병인 안전재난과장은 “기상청에 따르면 올 여름은 평년과 비교해 평균기온이 상승하고, 폭염일수의 빈도와 강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폭염이 심한 낮 시간대에는 야외작업과 외출을 자제하고, 시원한 물을 자주 섭취하는 등 폭염 행동요령을 실천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