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26일, 온라인 유통망인 독일 아마존에 브랜드몰을 런칭하며 유럽 및 글로벌 아마존 D2C(Direct to Consumer, 중간 유통채널을 생략한 소비자 직거래 판매 방식) 사업 강화에 나섰다.
동성제약의 자가 염모 브랜드 '이지엔'(eZn)은 지난 4월 글로벌 뮤즈로 태연을 발탁, 전 세계적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 대 기업) 해외 파트너십을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 개개인과의 더욱 밀접한 소통을 위해 D2C 온라인 판매를 통한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인 것이다.
이지엔은 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염색약, 탈색약, 헤어케어 제품에 대해 유럽 화장품 인증(CPNP) 허가를 완료한 바 있으며, 지난해까지 네덜란드, 불가리아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독일 아마존 브랜드몰 오픈을 통해 동성제약은 독일을 포함한 유럽 27개 국가에 이지엔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며, 추후 유럽 내 가장 큰 이슈인 친환경, 비건 트렌드를 반영한 비건 염색약 '터치 비건 헤어컬러'를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동성제약은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 두바이, 멕시코 등 다수 국가의 아마존 플랫폼에 이지엔 브랜드몰을 런칭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인도 아마존에도 추가로 브랜드몰을 오픈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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