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 8000여명 지지선언(사진=김태흠 힘쎈캠프).
충남지역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 8000여명 지지선언(사진=김태흠 힘쎈캠프).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지역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들이 27일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장애인이 살고 싶은 충남’을 만들 적임자는 김태흠 후보”라며 천안 불당동 소재 ‘힘쎈캠프’를 방문하여 지지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지지선언을 통해 “김태흠 후보는 충남 광역 이동지원센터 운영 확대와 저상버스 대폭 확충 등을 통해 장애인 이동권을 보호하고, 장애인 공립주간보호시설 확대 통해 돌봄 사각지대를 적극 해소하며, 장애인의 일할 권리 보장과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해 장애인이 지역 사회 일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며 지지선언문을 김태흠 후보 선거캠프 측에 전달했다.

김 후보를 대신 참석한 이미숙 여사는 “김 후보는 그동안 장애인 문제와 복지 시스템 개선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었다”며 “도시자가 되면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 체계를 더욱 촘촘히 만들어 두텁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성 국회의원은 “충남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힘 있는 여당 후보가 도지사가 되어야 충남의 새로운 도약과 충남지역 장애인을 위한 제대로 된 복지정책이 실천될 수 있을 것”이라며 “윤석열 정부 성공과 충남 발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충남지역 장애인 동지 여러분과 가족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