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프트웨어 개발업 협동조합 초청, 인제군과 하늘내린인제로컬투어사업단 공동 추진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군수 권한대행 김만호)은 지난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한국 소프트웨어 개발업 협동조합을 초청해 워케이션 팸투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제군 워케이션 팸투어(사진=인제군청)
인제군 워케이션 팸투어 (사진=인제군청)

이번 팸투어는 인제군이 농촌휴양마을과 지역의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워케이션을 정착시키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 인제군과 하늘내린인제로컬투어사업단(이사장 정연배)이 공동으로 민·관 협업을 통해 추진했다. 

인제군은 이미 2020년부터 ‘인제 살아보기’ 정책을 통해 실제로 많은 귀촌 인구가 증가했고, 지역에 새로운 자극과 활력이 생기는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인제군은 우선 지역의 우수한 농촌체험 휴양마을(23개소)과 지역의 대형 숙박시설인 인제 스피디움을 원격근무와 재택근무가 가능한 기업, 단체 등에 적극 홍보해 워케이션 유치를 통해 지역경기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기업 임직원, 대학교 교수, 각종 협회 소속 단체 등에 전략적 유치 마케팅을 추진하고 인제형 워케이션센터, 갯골 자연휴양림, 국민치유숲힐링센터 조성과 같은 일상이 관광이 되는 인프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김장웅 인제군 기획담당은 “앞으로 인제군이 일과 휴식이 함께하는 자연속 워케이션의 대표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관계 인구 증가를 통해 지방 소멸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