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기 군수, 지역주민 및 학생 등 300여 명 참석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가평군은 6일 가평읍 달전리 현충탑 경내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가평군, 현충일 기념행사(사진=가평군청)
가평군, 현충일 기념행사 (사진=가평군청)

가평군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현충일 추념식을 약식으로 진행했으나, 올해 방역지침의 완화로 많은 참전용사와 유족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행사를 확대해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원,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단체장 및 회원, 각급 기관·단체장, 6.1 지방선거 군수‧군의원 당선인, 지역주민 및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조국과 민족을 위해 싸우다 산화한 호국영령과 국가 유공자들의 명복을 빌고, 고귀한 희생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추념행사는 오전 9시 50분에 시작해 국민의례에 1분간 사이렌 소리에 맞춰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실시하고, 초혼 및 조총, 참석자들의 헌화와 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순서로 진행됐다. 

김성기 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영광스러운 대한민국의 초석이 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에 경의를 표하며, 빈틈없이 튼튼한 국방태세를 확립함과 동시에 민족의 염원인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을 호소했다. 

한편,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영령들의 넋이 서려 있는 현충탑에는 육군 소령 이석봉 외 292위의 영령들의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과 자주독립정신이 깃들어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