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쇄신 거부한 민주당으로 낙인찍히게 될 우려도 있어"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일부 의원들이 당의 지도체제로 통합형 집단지도체제를 거론한 것과 관련, "혁신과 쇄신을 더 어렵게 하는, 민주당의 미래도 더 암울하게 하는 지도체제"라고 비판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김정현 기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김정현 기자)

김남국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갑자기 전혀 논의되지 않던 집단지도체제로의 변경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집단지도체제는 1년 365일 당내 싸움만 하는 지도부로 ‘봉숭아학당’이라는 판정을 받고, 이미 오래전에 퇴출됐다"며 "이걸 다시 논의하는 것 자체가 소모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위기를 극복할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것을 실행할 수 있는 단호한 결단력과 강한 추진력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이런 점에서 집단지도체제는 지금 상황에 맞지 않는 리더십"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당장 죽느냐 사느냐 하는 벼랑 끝 위기에 내몰려 있는데, 갑론을박 토론만 하며 싸움만 하고 있을 순 없다"며 "신속하고 단호하게 혁신하고 쇄신할 수 있는 지도체제가 필요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집단지도체제는 윤호중-박지현 비대위의 갈등을 2년 내내 계속하겠다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혁신과 쇄신에 거꾸로 가는 지도체제"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과거 집단지도체제에서 관례상 최고위원들 순위별로 일정한 공천 지분을 인정해줬다고 한다"며 "‘기득권 지키기’, ‘공천 나눠 먹기’가 집단지도체제의 또 다른 모습이다. 그래서 혁신과 쇄신을 거부한 민주당으로 낙인찍히게 될 우려도 있다"고 피력했다.

또 "집단지도체제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쇄신과 혁신해야 할 민주당에는 맞지 않는 지도체제"라며 "이것이 진짜 민주당을 살리는 길인지 묻고 싶다"고 했다.

앞서 강병원 의원은 지난 9일 민주당 재선의원 비공개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최대한 국민께 다가가 민심을 반영하기 위한 지도체제로 통합형 집단지도체제가 적합하다고 뜻을 모았다"며 "통합형 집단지도체제가 좋겠다는 재선의원 다수의 의견을 비대위에 전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