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프리존]이재진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의회가 5일 제9대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마무리  후 김형수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북구의회)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마무리 후 김형수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열린 제27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안’ 을 통과시켜 ▴의회운영위원회 소속으로 최무송, 한양임, 임종국, 정상용, 이숙희, 손혜진, 정달성 의원 ▴행정자치위원회 소속으로 전미용, 강성훈, 김귀성, 이숙희, 손혜진, 정달성, 신정훈 의원 ▴경제복지위원회 소속으로 최기영, 김영순, 한양임, 기대서, 고영임, 임종국 의원 ▴안전도시위원회 소속으로는 최무송, 주순일, 김건안, 정상용, 황예원, 정재성 의원을 선임했다.

이후 치러진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정달성 의원 ▴행정자치위원장에 전미용 의원 ▴경제복지위원장에 김영순 의원 ▴안전도시위원장에 주순일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신임 상임위원장들은 “전반기 임기 동안 상임위원회 위원들과 합심해 민생 안정과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북구의회는 오는 12일 제278회 임시회를 개회해 2022년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 청취, 조례안 처리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