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중앙공원 내 물놀이터에서 체험부스 등 운영...연대감 형성 도모

[인천=뉴스프리존] 문찬식 기자 = ‘부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이 9일부터 10일까지 부천중앙공원 물놀이터 일대에서 개최된다.

▲부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부스 운영 (사진=부천시)
▲부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부스 운영 (사진=부천시)

부천마을공동체는 142개, 420여 명의 활동가가 마을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활동가들의 생활권(마을) 단위 네트워크인 ‘우리 마을 주민기획단’은 광역동 기준 10개 마을, 120여 명이 활동 중이다.

이들은 마을별 간담회를 개최, 이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부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자발적인 공동체로서 지속적인 참여와 연대감 형성 기회를 마련하고자 열린다.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6개 부스가 운영된다. 이중 5개는 목공, 섬유공예, 환경, 원예 등을 체험하는 공동체 부스로 운영하며, 나머지 1개 부스에서는 부천의 마을공동체와 자원봉사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및 부천문화재단(이야기 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석상균 자치분권과장은 “마을활동가와 지원부서가 함께 축제를 기획하고 참여하는 과정과 활동사항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장을 통해, 부천의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