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 비전 아래 3대원칙과 10대 정책목표, 25개 정책과제, 80개 추진과제 제시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6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취임기자회견을 갖고 취임사를 통해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이라는 비전을 밝히고 '자율·균형·미래' 3대원칙과 그에 대한 각각의 공약들을 제시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경기도교육청)

우선 자율에 관해서는 교육활동의 원칙이자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원동력이라 정의하고 ▲학생 스스로 역량 점검·보완하는 학습체제 마련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위해 미래학교 유형 확대 ▲자율 속 책임 배울 수 있도록 학생인권조례 보완 등의 3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다음 균형에 대해서는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교육을 바로 세우는 것으로 정의하고 ▲학력과 인성 갖춘 세계시민으로의 성장 조력 ▲모든 학생 교육권 보장 ▲교육활동 정상화 위해 교원 보호와 지원 확대 등의 3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또한 미래에 관해서는 경기교육이 만들고 열어가는 새로운 길로 정의하면서 ▲체험-전공-기업 연계 진로·직업교육 강화 ▲교육공동체 DQ역량 높여 미래로 더 앞서가게 선도 ▲건강하고 안정적인 돌봄 체제 마련 등의 3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교육가족을 비롯해 경기도민 여러분이 경기교육과 함께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경기도민들의 격려와 협조를 바라며 취임사를 마쳤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