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11일(현지시간) 트위터의 소송 제기 위협에 대해 조롱하는 트윗으로 응수했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활짝 웃는 자신의 사진 4컷과 함께 설명글을 올렸다.

이 설명글은 순서대로 "그들(트위터 측)은 내가 트위터를 살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더니 그들은 봇(스팸 발송 자동 소프트웨어) 정보를 공개하려 하지 않았다", "이제 그들은 법정에서 내가 트위터를 사도록 강요하길 원한다", "이제 그들은 법정에서 봇 정보를 공개해야만 한다"고 돼 있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이미지 컷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이미지 컷

머스크는 지난 8일 440억달러(약 57조2천억원)에 트위터를 인수하기로 한 계약을 파기한다고 선언했다.

이런 선언은 스팸을 발송하는 가짜 트위터 계정의 현황을 두고 머스크와 트위터가 신경전을 벌여오던 끝에 나온 것이었다. 트위터는 스팸 계정 현황을 최대한 공개했다고 주장했지만 머스크 측은 충분치 않다고 반박해왔다.

머스크는 트위터가 제공한 봇으로 생성된 가짜 계정에 대한 정보가 불충분했고 이는 복수의 계약 조건을 중대하게 위반한 것이라며 계약 파기의 이유로 들었다.

이에 트위터는 법적 조치를 통해 머스크가 인수 계약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머스크의 트윗은 이런 신경전 과정에서 트위터가 스팸 계정 공개를 기피했다고 프레임을 짠 뒤 트위터가 소송을 낼 경우 이를 법정에서 공개해야 한다고 조롱한 것으로 풀이된다.

머스크는 또 이어 액션 배우 척 노리스가 말 1개만 갖고 16개의 말을 모두 가진 상대와 체스를 두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린 뒤 '처크메이트'(Chuckmate)라고 썼다.

일론 머스크가 올린 척 노리스의 체스 사진
일론 머스크가 올린 척 노리스의 체스 사진

체스에서 '장군', 또는 피할 수 없는 패배 국면을 말하는 단어인 체크메이트(checkmate)를 척 노리스의 이름을 활용해 비튼 말장난으로 보인다.

머스크의 인수 파기 선언 뒤 첫 거래일인 이날 트위터의 주가는 무려 11.40% 하락한 채 장을 마쳤다.

트위터 주가는 이날 머스크가 인수하겠다고 제안한 주당 54.20달러의 60.2%에 불과한 32.65달러에 마감했다.

테슬라의 주가도 6.55% 내려간 703.03달러로 장을 종료하며 700달러 선을 가까스로 지켰다. [=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