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지식서비스산업·벤처기업 대상. 매출액 50억원·종업원 수 20명 이상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양시가 2022년도 우수기업 공모를 위해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후보 기업을 신청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안양시청 전경(사진=안양시)
안양시청 전경(사진=안양시)

전업률이 30% 이상인 제조업과 지식서비스산업 분야, 벤처기업 등이 대상이다. 매출액 50억 원 이상이고 2021년 12월 말 기준 종업원 수가 20명 이상이어야 하며, 공고일(12일) 현재 안양관내에서 2년 이상 기업활동을 해야 한다. 특히 지방세 체납액이 있으면 안된다.

이에 해당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증빙자료를 기간 안에 시(기업경제과 8045-2552)에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 메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시는 경영성과, 품질관리, 근무환경, 수출 및 고용,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을 비롯한 시 기업정책 추진에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또 우수기업 인증 3년 동안 세무조사가 유예되고, 공영주차장 요금을 감면받는다. 인증서와 인증판도 전달 및 부착되는 영예도 누린다.

시는 지난 2006년부터 우수기업 선정제도를 시작, 지난해까지 모두 130여 개 사가 우수기업 인증의 주인공이 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와 경기 불황 속에서도 고군분투하며 지역경제와 고용창출에 이바지하는 기업들이 있다"며, "그런 기업인들과 근로자들의 사기를 높여줄 필요가 있다”라며 우수기업 선정의 의미를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